불안정한 삶에서 성공에 이르기까지

Cecilia_Pachon_Portrait

세실리아 파촌 씨와 카를로스 아레체타 씨

스페인

뉴스킨 사업을 시작한 해:
2013

꿈을 위한 부부의 강력한 동기:
뉴스킨으로 경제적인
여유로움을 누리며
팀원들이 꿈을 이룰
수 있게 돕는 일

성공의 한 마디:
"뉴스킨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뚜렷하고 
    명확한 'Why'가 있어야 
합니다 'Why'는행동의 
기준이 되어 여러분의 
결단력을 높여주고
실행력을 키워줄 것입니다." 

세실리아 파촌 씨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늘 최선을 다했습니다. 열심히 직장에 다니며 열정을 쏟아부었지만 해가 거듭될수록 직장을 옮겨 다니는 일도 한계에 부딪쳤습니다. 직장을 다니며 결혼 생활을 하는 자신의 모습이 실은 좌절로 가득찬 삶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일에서의 성공과 결혼 생활에서의 행복을 모두 갖게 해 줄 완벽한 비즈니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뉴스킨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그녀는 오랫동안 간직해 온 바람이 반드시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대학을 다닐 때에는 자신의 바람대로 수학을 전공했습니다. 하지만 4년 후, 세실리아 씨는 이 길이 자신의 길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보건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졌습니다. 3살 때부터 스포츠를 좋아한 그녀는 짧은 시간 만에 체육교육 학위를 수료했습니다.

그 후 남편 카를로스 씨를 만났고 함께 사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27이라는 어린 나이였지만 부부에게는 꿈이 있었고 헬스장을 운영해서 성공하겠다는 의욕 또한 넘쳤습니다. 그렇게 30년 약정의 대출을 받아 6년을 매일같이 일했습니다. 하지만 첫 딸이 태어나자 부부의 우선 순위는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헬스장을 운영하는 일이 즐겁지 않았던 것입니다. 부부는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30년 만기 대출을 갚기 위해 헬스장을 매각했고 ‘나투어 하우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1년 후 부부는 다시 사업을 접었고 세 번째 사업으로 약국/약초 재배/건강식품 매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12개월 후 부부는 인근 지역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습니다. "그 때 저희의 꿈은 두 개의 매장에서 돈을 벌어 대출금을 갚고, 일하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었어요."라고 세실리아 씨는 말합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부부의 꿈은 현실의 벽에 부딪쳤습니다. 직원을 채용할 여력이 없었고 온라인 상점들로 인해 매출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일했지만 변화의 기미는 보이지 않았어요.” 그렇게 세실리아 씨는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했습니다.

건강의 적신호가 실행의 계기가 되다

2013년 2월 세실리아 씨는 카탈로그에서 뉴스킨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기업 이미지가 제 시선을 사로잡았죠." 과학을 중요하게 여기는 뉴스킨을 본 그녀는 인터넷으로 뉴스킨을 검색하고 고객지원실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바로 뉴스킨 비즈니스를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얼마 후 세실리아 씨는 건강에 이상이 생겨 모든 것을 내려 놓아야 했고 7월이 되어서야 뉴스킨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건강을 회복하면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생활을 계속하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 해 10월, 뉴스킨 미팅에 참석한 세실리아 씨는 변화를 위한 퍼즐의 조각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우연히 신규 사업자를 위한 설명회가 아닌 래피스 이그제큐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에 참석하게 된 일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수로 들어간 방이었지만 그 곳에서 들은 내용들은 그녀의 마음을 뒤흔들었습니다. “집에 오는 길에 생각했죠. 아, 이걸 해야겠구나. 어떻게 해야할 지는 몰랐지만 어쨌든 해야겠다고 결심했어요.”라고 세실리아 씨는 말합니다. 비즈니스를 하기로 마음먹은 이상 시간을 지체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녀는 2013년 10월 9일~12일에 열린 에이지락 TR90 LTO에서 에이지락 TR90 패키지 7개를 판매하며 이그제큐티브가 되었습니다. "절대 이 비즈니스를 그만두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죠." 세실리아 씨는 남편과 함께 뉴스킨이 마지막 비즈니스가 될 날을 꿈꾸며 신규 고객과 팀원을 모집하는 일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마침내 그녀의 꿈은 이루어졌습니다. 지금 부부는 자신이 가진 모든 재능과 열정, 그리고 시간을 뉴스킨 비즈니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부부는 자신의 강점을 발휘해 주위 사람들과 뉴스킨 제품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의 바탕에는 일을 사랑하는 부부의 “순간을 즐기는” 자세가 있습니다. "순간을 즐기면 사업에 더욱 몰입하면서 수고는 덜 수 있어요." 세 딸의 부모가 된 부부는 뉴스킨 비즈니스를 통해 일과 가정을 꾸리고 함께 여행을 다니는 여유가 생겼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부부는 업무 분담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요즘 카를로스 씨는 칠레 시장 개발에 주력하고 세실리아 씨는 스페인 사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남편은 전화나 영상회의로 업무를 해요. 저는 얼굴을 마주 볼 때 제가 가장 잘 표현되기 때문에 만나서 이야기하는 걸 아무래도 선호하죠." 부부는 대화를 나누고,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목표를 설정합니다.

부부가 회의하는 모습을 보면 업무 분담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아이디어를 내면 남편이 요약한 다음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만들어요. 남편이 방에 있는 컴퓨터와 프로젝터를 챙기고, 송장을 처리해요. 사업자와 고객 등록도 담당하고요. 저는 회의자료를 준비하고 사업자나 고객을 응대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제품 소개나 샘플 홍보도 담당하죠. 물론 상황에 따라 역할을 바꾸기도 해요. 저희는 서로를 보완해주는 관계거든요."

제품에 대한 열정이 곧 실행의 원동력

매일 뉴스킨 제품을 주변에 추천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에이지락 제품이 지닌 우수성과 혁신적인 과학 덕분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뉴스킨의 과학, 제품, 보상 플랜 그리고 문화까지 모든게 마음에 들었어요. 뉴스킨을 만나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너무나 자랑스러워요. 덕분에 열정과 신뢰를 가지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죠." 비즈니스 기회는 제품의 품질과 직결된다고 생각하는 그녀에게 뉴스킨 제품을 사람들과 나누는 일은 너무나 쉬운 일입니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뉴스킨과 에이지락이 지닌 과학적 우수성을 설명하고 뉴스킨의 목표와 비전을 알립니다. 그녀는 과학을 강조하는 점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고객과 팀원 확보에 열심인 그녀는 “회사의 경쟁력과 투명성, 그리고 뉴스킨만의 제품이 확신을 심어 주죠.”라고 말합니다.

고객과 팀원을 확보하는 일은 그녀의 실행 계획에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마음 속 깊이 새겨야 여러분 삶의 일부가 될 수 있어요. 저희는 운이 좋아요. 발 길 닿는 곳이 사업장이고, 원하는 방법으로 고객을 발굴할 수 있으니까요.” 세실리아 씨는 그녀에게 영감을 주거나 팀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을 만날 때면 당신이 마음에 든다는 말을 건네며 함께 사업을 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 자리에서 모든 것을 설명하지는 않아요. 대신 약속을 잡죠.

진지하고 진실되게 말하는 사람의 눈을 보면서 거부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워요." 세실리아 씨는 신규 고객을 발굴할 때에도 이와 같은 원칙을 따릅니다. "제가 할 일은 적절한 조언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거에요. 고객이 이것을 필요로 하는가에 대해 미리 판단할 필요는 없어요. 단지 진솔하게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 거에요. 그러면 모든 일은 자연스럽게 진행되죠. 특히 뉴스킨 같은 훌륭한 제품이라면요.”

Cecilia_Pachon_Lifestyle

모로코 마라케슈에서 열린 2015 EMEA 석세스 트립에 참가한 세실리아 씨와 카를로스 씨

노력의 결실을 보게 한 여섯 지침

세실리아 씨는 부부와 팀이 발전할 수 있었던 데에는 다음 여섯 개의 지침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말합니다. 1) 팀원들은 리더의 검증된 시스템을 따릅니다. 2) 행동을 복제합니다. 3) 회사의 전략, 보상 그리고 이벤트에 부합하는 업무 계획을 세웁니다. 4) 가능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여 팀워크를 높입니다. 5)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각각의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6) 결단력과 피드백의 힘을 믿습니다. 그녀는 피드백 덕분에 리더가 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제가 한 행동들을 떠올리며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었을지 고민했죠.”

팀원들의 열정으로 부부는 지난날 세워둔 모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신앙심이 두터운 그녀는 매일 밤 목표를 떠올리며 기도하고 다음 날이 되면 실행에 옮깁니다. 자신의 성공만큼이나 팀원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일은 그녀에게 큰 기쁨입니다.

세실리아 씨는 스페인과 칠레에서 팀을 성장시키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뉴스킨은 다섯 번의 도전 끝에 찾아낸 비즈니스였고 오랜 시간 꿈꿔 온 삶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 이전

다음 »